본문 바로가기
취미라이프/우당탕탕 쿠킹

[식품건조기사용] 오렌지&레몬 말리기 (디톡스 워터 만들기)

by Hijiji 2020. 8. 23.

예전에 무말랭이나 육포, 고구마말랭이 같은거를 만들어 먹고싶어서 샀던 식품건조기가 있습니다.

요즘엔 강아지들 간식도 만들어주고 건조기로 할수있는게 많던데, 저는 애완동물이 없어서 몇번 사용하다가 구석에 두었습니다. 

그러다 친구가 디톡스워터를 마신다고하길래, 하우스메이트도 없는김에 저 소음 덩어리를 사용해보려고 식품건조기를 꺼냈습니다. 생각보다 소음이 꽤 크고, 건조시간도 길어서 자주 사용을 못하는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과일을 말리실 분들이라면, 바나나, 사과같은건 건조시켜서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키위는 만들어놓고나면 진짜 시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말린과일이 당 함량이 높아서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배,자몽,감,귤등 다른과일도 건조 시킬수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말려본것중에 제일 맛있던게 고구마말랭이입니다. 건조기가있다면 꼭 만들어드시길 추천합니다. 

 

 

 

1. 말리고싶은 과일을 사옵니다. 

 

2. 굵은소금으로 세척후, 베이킹소다에 10분정도 담궜다가 빼고, 식초물에 잠시 또 담구고 세척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뜨거운물에 살짝 담갔다 빼면 색이 예쁘게나오고, 2차 세척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삶으면안됩니다. 살짝 담갔다가 빼는게 포인트에요.

 

3. 과일을 0.5cm 정도로 얇게 썰어줍니다. 두껍게 썰게 되면 건조시키는 시간이 더 길어지기때문에 얇게 썰어야 시간이 절약됩니다. 그리고 씨는 빼줍니다. 

 

 

 

4. 70도로 10시간~15시간 봐가면서 건조시켜줍니다. 두껍게 과일을 썰으셨다면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높은 온도로 하실시에 과일의 색이 까매지니 낮은온도에서 오래 건조시키셔야합니다. 

 

 

5-1. 두시간 건조 시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5-2. 여섯시간정도 건조 시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5-3. 열두시간정도 건조 시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6. 완성 

 

 

 

제가 사용한 식품건조기는 Salton DH1454 Food Dehydrator 입니다. 

소음이 어느정도 나는지 영상을 찍었으니 확인해보세요. 생각보다 소음이 꽤 나서 거슬립니다. 

 

 

 

마실때는 뜨거운물에 우려서 차게드실분은 얼음과 찬물 넣어드시면 레몬의 신맛이 많이 납니다. 저는 신거 잘못먹어서 꿀타마셨습니다. 건조레몬 건조오렌지로 물 많이 드셔서 건강한 몸 되세요~! 

그리고 말린 과일을 빨리드시면 괜찮은데 오래 두고 드실분들은 냉동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