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ㅈㄷ라이프/ㅈ 소소한 일상

2차만에 세컨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팁있음)

by Hijiji 2020. 9. 25.

 

 

3차만에 애드센스/애드고시 합격후기

티스토리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 3월에 티스토리를 가입했고, 글을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한 건 4월이에요. 친구와 같이 돈벌어보자!!하며 가입을 했지만, 딱히 쓸 내용도 없

hijiji.tistory.com

제가 올려놨던 게시글 보셨나요? 

요즘 티스토리 승인이 쉬운 건지 뭔지 모르겠는데, 오늘 세컨블로그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먼저 제 세컨블로그를 설명해 드리면, 50개 정도의 소설과 웹툰 리뷰를 작성했던 블로그예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9월 8일에 1차로 신청했었지만,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됐었어요. 그래서 화가 나서 세컨블로그를 없애겠다며 메인 블로그로 로맨스판타지 웹툰과 소설 리뷰를 긁어오고, 세컨블로그에 있던 자료들은 삭제했었거든요. 그러다가 메인블로그가 승인이 됐고, 왠지 이 방법으로 하면 애드센스 통과가 쉬운 건가? 싶어서 세컨블로그에 다시 도전해봤어요.

 

제가 알려드리는 팁은 2주정도 게시물 예약을 걸어두는거에요. 

 

먼저 제 세컨블로그에는 메인에 옮기지 않았던 웹툰과 소설 리뷰 9개 남아있었고, 나머지는 제가 올해 대학 졸업하면서 공부했던 자료들을 올렸어요. 물론 누군가가 베껴갈수도 있긴 한데, 제 방식으로 정리해둔 게 많아서 알아보기도 힘들뿐더러, 애드센스 신청 최대 2주 기다려 보는 동안 베꼈다면 그건 또 그 사람의 운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나중에 정말 고생해서 만들었던 자료들은 비공개해놓고 개인자료로 보면 되겠다 싶었거든요. 졸업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다 까먹어서 언제 한번 정리해봐야지 했는데 이때다 싶었어요. 그렇게 정말 전문성 있는 자료들(제출했던 과제물들)은 한 5개 정도고, 나머지는 제 생각 포함되어있는 마구잡이로 만든 저만 이해할 수 있는 공부 자료들을 예약을 걸어서 올렸어요. 

 

하루에 1개 혹은 12시간 간격으로 2개씩 게시글 예약을 걸어두었고, 17일 신청했는데 24일 승인이 됐어요. 2주 기다려야하나 싶었는데 메인 블로그도 일주일 만에 승인 나더니 세컨블로그도 승인메일은 금방 오는 것 같아요.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당했을 때는 2주 꽉 채우거나 2주 넘어서 메일 받았었거든요. 

 

그리고, 앞서 메인블로그 승인 후기 게시글에 적었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팁들을 다시 적어보자면..


1. 사진 적게 올리기 
2. 카테고리 여러 개 만들지 않기 
3. 내부/외부 링크 넣지 않기 
4. 1000자 이상 글쓰기 
5. 전문성 있는 글  
6. "다"로 문장 끝내기


이것들을 세컨블로그에도 적용해보자면 

1. 사진 적게 올리기 -> 복불복, 사진이 아예 없는 게시물도 있었고, 사진이 10개 이상 되는 게시물도 있었음. 
2. 카테고리 여러 개 만들지 않기 -> 카테고리 딱 2개. 웹툰소설리뷰용 하나, 0000공부자료 하나  
3. 내부/외부 링크 넣지 않기 -> 내부링크는 넣지 않았고, 외부 링크 넣은 게시물이 3개 정도 됨 
4. 1000자 이상 글쓰기 -> 공부자료가 영문이었기때문에 1000자가 쉽게 넘음. apple 만해도 5글자. 
5. 전문성 있는 글  -> 5개정도 됨.
6. "다"로 문장 끝내기 -> 영문이라 다로 끝낼 수 없음. formal 하게 적은 것도 아님. 리뷰도 "했음.함." 이런투로 적음. 

 

 

 

이렇게 전체 30개도 안되는 게시글로 합격했어요. 에드센스에 관련된 것들 보면 이래서 안된다 저래서 안된다. 안된다는것 투성이었거든요. "사이트를 만들고나서 글삭제를 하면 안된다. 이미 많이 삭제했다면 새로운 티스토리블로그를 만들어라"까지 봤었거든요. 근데 저는 아예 통으로 몇십개 삭제하고 같은 블로그에 새로운글을 게시했는데도 합격했어요. 그리고 복사&붙여넣기도 하면 안된다고 봤는데, 제가 올렸던 공부자료 중에 학교에서 개인 블로그 만들어서 과제하는게있었는데, 사이트에 올렸던것들도 그냥 긁어왔거든요. 워드문서로 공부했던것들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올렸던 자료를 복사 붙여넣기 했는데도 통과가 됐어요. 물론 애드센스는 통과하더라도 나중에 문제가 생길수도있죠. 아니면 애드센스가 정말 복불복인건지.. 그것도 아니면 기준이 있는데 그걸 잘 피해 간 건지 잘 모르겠는데...

어쨌든 애드 고시 합격을 바라시는 분이라면, 예약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모두들 고시 패스하세요! 부자 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