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라이프/캐나다 상품 리뷰

구글네스트미니2, 구글네스트허브 리뷰 및 팁 (동영상포함)

by Hijiji 2021. 1. 9.

블랙프라이데이에 구글 네스트 미니 2를 사서 써보니 화면이 있으면 더 좋을 거 같아서 박싱데이에 구글 네스트 허브를 또 샀습니다. 

참고로 세일가격은 구글 네스트 미니 2는 39불, 구글 네스트 허브는 79불이었습니다. 

 

구글네스트미니2입니다. 색상이 그레이, 차콜, 스카이, 코랄 4가지 종류에 저는 하늘색으로 골랐는데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색이 예쁩니다. 구성품은 본체, 충전기,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네스트미니1과는 다르게 음질이 더 좋아지고, 뒤에 걸 수 있는 고리가 생겼다고 합니다. 

 

 

구글네스트 허브입니다. 네스트미니 스카이가 예뻐서 아쿠아로 구매했는데 색이 촌스럽습니다. 차라리 핑크빛 도는 색으로 할 걸 그랬습니다. 구성품은 마찬가지로 본체, 충전기, 제품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화면에 필름이 붙어있는데 웬만하면 필름 안떼고 쓰는 편인데.. 중간에 너무 G가 눈에 띄게 있어서 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핸드폰에 '구글홈(google home)' 어플을 깔고, 기계를 등록시켜줘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 개의 사이즈는 대충 이러합니다. hub의 경우 손 전체만 한 크기이고, 미니의 경우 손바닥만 합니다. 

 

 

구글 네스트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지만, 제가 자주 쓰는 것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래듣기 (유튜브 프리미엄 없으면 노래 끝날 때마다 광고 나옴ㅜㅜ 밑에 동영상첨부함)

2. 뉴스나 라디오 듣기

3. 유튜브 영상이나 넷플릭스 영상 시청 (프리미엄, 넷플 가입해야 함. 미니의 경우 크롬캐스트로 티비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음)

4. 알람 설정하기

5. 날씨 물어보기 

6. 번역 물어보기 (예시: 사랑해가 중국어로 뭐야?)

7. 정보 기억하기 (예시: 내 여권이 어딨는지 기억해. 내 여권 어딨어? 물어보면 알려줌. 영어로 해야 함) 

8. 대화하기 (재미있는 이야기 해줘. 하면 아재개그 같은 거 해줌;; 길 찾기나, 레시피 같은 거 물어봐도 알려줌)

9. 스마트 전구로 불키고끄기 (전구 외에 스마트플러그를 이용하면 다른 여러 가지 제품들도 사용할 수 있음) 

10. 내 폰 찾기 (내 폰 어딨냐고 물어보면 소리 나게 해 줌)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없이 00 노래 틀어줘 하면 이렇게 라디오를 틀어주거나, 아니면 노래 틀더라도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라는 광고 계속 나와요.. 하도 귀찮게 해서 저는 가입했습니다ㅜㅜ

근데 가입하려고 알아보니.. 예전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하면 구글 네스트 미니 1을 무료로 줬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1과 2의 차이가 뭐지? 하고 검색해보니 음질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밑에는 음질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이번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하고 나서 틀어달라고 하니 깔끔하니 그냥 틀어줍니다. 아주 돈이 최고예요...

미니2가 음질이 엄청 좋아졌다고 그러길래.. 1은 없어서 모르겠고, hub랑 비교해봤습니다. 광고를 미니2는 고품질스피커, 허브는 화면 있는 ai스피커로 설명하길래, 두 기계의 음질차이가 좀 날줄 알았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막귀라 그런가 미니2나 hub나 비슷하게 들려요; 

 

허브의 음질테스트입니다. 미니와 허브의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같은 노래가 아니라서 그런 건지 제 귀에는 둘 다 좋게 들립니다. 

 

 

이건 제가 사용하는 영상이에요. 대충 이런 식으로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제 목소리를 잘 못 알아듣길래 크게 얘기했었거든요. 근데 자주 사용해서 그런가? 요즘엔 조용하게 얘기해도 다 알아듣습니다. 수면 영상 틀어놓으려고 침대 위에 두고 주로 쓰는데, 굿모닝이나 굿나잇으로 패턴 설정할 수 있어서 "오케이구글, 굿모닝" 하면 미리 설정한 오늘 날씨, 내가 골라둔 토픽의 주요 뉴스 같은 것도 한 번에 나옵니다. 그리고 밤에는 소설 보다가 자는 편이라 불 끄는 게 너무 귀찮았거든요. 그래서 요즘엔 "1시간 뒤에 불 꺼줘" 설정하면 불 꺼지고 아주 좋습니다. 다른 스마트 기계와 함께 사용해도 편할 것 같아요. 다만 간단한 불 꺼줘 같은 건 한국어도 알아듣는데, 몇 분 뒤에 불 꺼줘라던가 뭐 어디 있는지 기억해 같이 세세한 것들은 한국어를 못 알아들어서 영어로 해야 알아들어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주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편안한 삶을 원하시는 분들 사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