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인터넷 너무 느리지 않나요?
캐나다에 살면서 BELL과 ROGERS로 집 인터넷을 써봤는데 뭐를 쓰던 인터넷이 느리더라고요.
심지어 저 둘은 이름있는 인터넷회사인데도 불구하구요.
그래서 빠른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싶어서 프로모션 1GB 이벤트있길래 그걸로 가입하겠다고 물어봤더니 안된다는거에요. 그래서 왜그러냐 물어봤더니, 지금 사는 아파트(오래된 아파트)는 500MB만 지원한다고 하더라구요. 아파트마다 인터넷을 가져오는양이 다른가봐요. 그래서 500MB를 신청해서 쓰고있는데, 500을 했으면 500을 다 가져와야하는데, 인터넷 속도 확인해보면 500중 100도 못가져옵니다ㅜㅜ 그러다보니 인터넷이 자주 끊기는거같아요.
인터넷 문제있다고 문의넣으면 이렇게해봐라 저렇게해봐라 말은해주는데 되는게 하나도 없구요. 모뎀에 직접 선으로 연결해서 쓰면 빠를거라고하는데 누가 노트북에 바로 연결해서 쓰나요.. 다른방법으로 모뎀을 최신껄로 바꾸면 빨라진다길래 바꿔봤지만 비슷합니다. 그냥 기대를 안하고 쓰는게 좋은것같아요.
어쨌든, 인터넷을 싸게 가입하는 방법은 학생이라면 학생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주로 8월9월쯤에 올라오는 프로모션인데 싸게 가입할수있어요. 학생이 아니시라면 사이트에 들어가서 프로모션하는거 보실수 있구요.
사이트보다 싸게가입하시려면 가끔 아파트내에서나 학교에나 밖에 홍보하러 오시는분들 보이시나요? 그분들이 가지고있는 프로모션 가격이 인터넷에 게시되어있는것보다 싸요. 그래서 그분들을 만났을때 가격 물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사람이 없다면 아파트 광고붙어있는거 확인하셔도되구요.
근데 프로모션이 대부분 1년마다 끝나거든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1년마다 다른 프로모션으로 연장합니다. 프로모션이 끝났는데 모르고 자동이체됐다가 나중에 막 한달에 100불넘게씩 돈냈던거보면 열받드라구요. 이렇게 느린 인터넷에 100불을 투자한다니 말이 안되잖아요?...
대부분 프로모션으로 가입하면 40불대에 쓸수있어요. 이번에 가입한건 49.9달러(텍스미포함) +100달러기프트카드입니다. 이 프로모션을 가입하기까지의 내용을 적어보려고해요.
먼저 쓰고있던건 로저스 500mb 무제한 45불(텍스미포함)짜리였습니다. 이번에 1년이 끝나면서 가격이 텍스포함 100달러 되더라구요. 그래서 새로운 프로모션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번엔 코로나때문인지 인터넷에서 프로모션 하는게 기껏해야 70달러짜리더라구요. 그래서 전화해서 싼거 없냐 물어보니 알려주신게 65달러였습니다. 사람마다 프로모션 알려주는게 달라서 다른날에 다시 전화해보고 하니 58불짜리까지 알려주셨어요. 하지만 55불이하로는 그게 제일 싼거라고 더 싼건 없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58불짜리 텍스미포함으로 그냥 신청했었는데, 아파트 1층에서 로져스 홍보하러 오신분들을 만났습니다.
현재 로져스 쓰고있는데 가입하고싶다고했더니, 기존 가입자는 프로모션 가격을 못받는다고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이름을 다른이름으로 가입하면 할수있다그래서, 기존에 가입했던 로져스를 해지하고, 제 이름으로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루트는 아닌거같았어요. 그리고 신청을 하고나서 다음날에 뭐 기본사항 적어야한다고해서 로져스 그분을 다시 만났어요. (로져스 그분을 로져스A라고 칭하겠습니다)
근데 충격적인걸 들었지 뭐에요..? 로져스A가 그전에 사용하던 로져스를 해지해야지 등록할수있다고하셔서 로져스A 앞에서 로져스에 해지 전화를 했거든요. 근데 10분이 넘게 계속 다른소리하면서 해지를 안시켜주는거에요. 처음에 왜 해지하냐길래 인터넷이 느리고비싸다했더니, 로져스A가 그렇게 얘기하면안된다고, 고국으로 돌아간다고하라고해서, 한국갈거라 해지한다고 다시 얘기했거든요. 근데도 한국갔다가 다시 안돌아오냐 -> 잘모르겠다 일단 해지할거다. 계속 이런 문답을 했어요. 그러다가 보다못한 로져스A 가 자신이 친구인척 얘기해준다고 핸드폰을 가져가서 스피커폰으로 얘기를 했거든요. 근데 로져스A 랑도 한참 해지 왜하냐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45달러에 인터넷쓰게해줄테니 해지하지말라는거에요;; 그래서 제가 어!! 했더니 로져스A가 아주 다급하게 다음에 캐나다오면 로져스 가입할테니 해지해달라고 블라블라 엄청빠르게 대화하더니 끊었어요. 그래서 벙쪄서 쳐다보니까 자기가 가지고있는 프로모션은 100달러 기프트카드 주지않냐 이게 이익이다 이러는거에요. 그래서 그냥 넘겼는데, 이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거든요.
인터넷 싸게 가입하고 싶으면,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회사에 해지전화를 해서 비싸서 해지하려고한다하면 가격 깎아준다고.. 이게 그 말이었구나 싶었어요. 이번엔 일단 다른 프로모션으로 가입하긴했지만, 1년되면 이 방법도 시도해봐야겠어요. 혹시나 인터넷 싸게 쓰고싶으신분들 있으시면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설치하기
인터넷을 설치할때 시간약속을 잡아두면 설치기사가 와서 모뎀을 설치해줘요.
근데 이게 엄청 쉬운거라 매번 할때마다 설치비로 50달러였나..? 몇십달러를 내는게 아깝더라구요. 첫 집에 설치하는 인터넷이라거나, 집에 설치하고싶은 공간이 복잡하다면 선작업을 해주기때문에 설치비가 비싼거같은데 대부분 대충 설치하고 끝 아닌가요? 벨-로져스-벨-로져스 계속해서 바꿔봤었는데, 바꿀때마다 딱히 어려울게 없어보이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요즘엔 코로나때문에 설치기사가 집에 안들어온대요! 그래서 모뎀받아서 제가 설치해봤는데 5분만에 끝났습니다. 로져스 어플다운받아서 어플이 설명하는대로 흰버튼이 나올때까지 기다려라, 무슨버튼을 눌러라 이런 가벼운것만 따라하면 설치가 금방되더라고요. 영어못하는 저도 했으니 아주 쉬운편이라고 말할수있습니다. 설치하다가 모르는 부분있으면 전화하라고했는데 전화할 필요도 없었어요.
인터넷 해지/모뎀 반납하기
인터넷 해지는 전화로해야해요. 전화로 아주 여러가지 질문을 통해 왜 취소하는지 문답을 하고나면 취소시켜줍니다.
전화로 몇월 몇일까지 인터넷쓰겠다고하고 해지신청을 하면돼요.
그리고나서 중요한게 모뎀을 반납해야되는데, 모뎀 반납안하면 모뎀에대한 돈을 물어야하기 떄문에 꼭 반납을 하셔야합니다.
모뎀 반납은 로져스랑 벨이 조금 달라요.
로저스같은 경우는 해지할때 전화로 반납매장 주소를 물어보세요.
근처 가까운 반납가능한 매장을 알려주는데, 그곳에 모뎀 가져다주면됩니다.
저 같은경우는 다운타운 사는데 333 bloor st. E. 에 가서 반납했어요.
블루어영역과 셜번역 사이에 있는 매장입니다.
벨같은 경우는 모뎀을 직접 택배보내야해요. 모뎀을 박스에 꼼꼼히 포장한뒤, 반송종이를 프린트해서 우체국가서 반송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인터넷비 납부하기
그리고 마지막 인터넷비를 내시면 그 전에 사용하시던 인터넷은 끝이 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해지하기전에 프로모션 변경하고하다가 마이너스가 생겼어요. 그래서 이걸 매장에 돈을 받으러가야하나? 했었는데 집에 체크가 날라오더라구요. 굳이 안찾아가도 되나봅니다.
마지막 돈까지 해결하셨다면 해지는 끝이에요!
'캐나다라이프 > 캐나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에서 무료 달력을 받는 방법 (우유달력/주소있음) (1) | 2023.12.21 |
---|---|
캐나다 의사 리뷰 보는 사이트 (Find a good doctor) (0) | 2023.07.25 |
[캐나다 잡화점] 캐나다의 다이소. 달라라마 (Dollarama) (1) | 2020.08.03 |
캐나다 아파트 수돗물 유충 테스트 (1) | 2020.07.21 |
해외입국 마스크 갯수제한 최대 90개 (0) | 2020.06.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