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라이프/디아블로2

디아블로2 - 래더 28기 3일차 [파볼오브 소서 맨땅 육성] - 나메 앵벌 및 헬 진입

by HiDongdong 2021. 6. 15.

이젠 나이트메어를 모두 끝냈고 바로 헬에 넘어가기엔 레벨도 낮고 템도 많이 부족해서 나이트메어에서 앵벌을 어느정도 해서 가야 헬에서 그나마 버틸 수 있어서 오늘은 나메에서 앵벌만 해야 할듯. 

 

 

나이트메어 - 메피 앵벌 1 ||  나탈리아 메쉬 부츠[어쌔신 세트 - 나탈리아 세트] 

 

+75-125 방어 (변함)
+40% 매우 빠른 달리기/걷기 속도
(0.25 캐릭터 레벨당) +0-24% 스태미나 회복률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콜드 저항력 +15-25% (변함)
라이트닝 저항력 +15-25% (변함)

 

 

변동 옵은 방어, 콜드, 라이트닝 저항력입니다. 지금 저항력이 부족한데 콜드 저항력이 17%... 부족해 ㅠㅠㅠ 

흠.. 오늘 첫 앵벌 시작이 나쁘지 않는 것 같아요.

 

 

 

 

 

 

 

나이트 메어 - 디아 앵벌 총 10회 || 현재 매찬 : 53

 

 

매직 아이템 : 23개

세트 아이템 : 1개

레어 아이템 : 15개 [그 중 레어링 3개]

유니크 아이템 : 4개

 

 

 

*그나마 건진 템 : 임모탈 어벤져 가드 [바바리안 세트] 

건진게 없다. 레어링 3개 나와서 기대 했거늘 현재 착용 하고 있는 것 보다 쓸만한게 1도 없네요 ㅠㅠ 

전 맨땅 육성할때는 어마무시한 득템을 바라는 것도 아니고 현재 착용 하고 있는 템 보다 더 좋은게 나와서 교체 할 수 있을 정도면 감사한데. 이번 래더 28기 파볼오브 소서는 앞으로 앵벌이 참 걱정 되네요. 

 

 

 

 

 

 

나이트 메어 - 메피 앵벌 총 4회 || 현재 매찬 : 53

 

 

매직 아이템 : 11개

세트 아이템 : 3개

레어 아이템 : 4개 

유니크 아이템 : 2개

 

 

 

 

*그나마 건진 템 : 나탈리아 부츠 [어쌔신 세트] 

메피 앵벌이 잘 안돼서 몇번 하지 않았지만 크게 얻은건 없다. 이건 다 내가 매찬이 낮은 탓이겠지...? 

 

 

 

 

 

 

나이트 메어 - 바알 앵벌 총 11회 || 현재 매찬 : 53

 

 

매직 아이템 : 18개

세트 아이템 : 1개

레어 아이템 : 13개 

유니크 아이템 : 8개

 

 

 

확실히 바알이 레어, 유니크 템 나온 횟수가 디아 보다는 높지만 그래도 정작 내가 쓸만한 템은 없다는거.

배틀부츠가 레어가 아닌 유니크가 나왔으면 참 좋았으련만. 난 언제 소서 교복, 배추, 샤코, 신오브를 먹어 볼 수 있을지런지.

 

 

 

 

나이트 메어 바알 앵벌 11번째 먹은 : 바르턱의 촙촙 그레이터 탤런[일명 : 촙촙이] 어쌔신 무기

 

 

+1 마샬 아트 (어쎄신 전용)

+2 어쎄신 스킬

30%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150-200% 증가된 데미지 (변함)
25-50 데미지 추가
20% 공격등급 추가 상승
5-9% 라이프 획득 (공격 명중시) (변함)
+20 힘
+20 민첩성


 

좋은 템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쌔신 초반에겐 나름 쓸만한 것 같습니다. 증뎀[증가된 데미지]이 200 까지 나오는데 182 증뎀이라니 아쉽습니다. 그래도 라흡[라이프 획득]은 9% 최대입니다. 

 

 

 

 

 

 

 

헬 진입 - 레벨 69 [파볼오브 소서]

 

 

소서 맨땅 앵벌이 너무 지치고 지루해져서 그만 헬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레지가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액1에선 버틸 수 있을 정도인거 같아 그대로 액1 퀘스트 진행 하기로 했습니다. 

 

 

 

 

 

파볼 오브 소서 레벨 72 기준 - 스탯, 스킬 트리

 

너무 작아서 제대로 보이지가 않네요 ㅠㅠ 

힘은 아이템 작용 기준 우선 151 까지, 그리고 나머지 생명력[피]에 올인 했습니다. 힘은 템 보너스로 156까지 맞춰주면 추후 모넉 스피릿 착용 가능 합니다. 맨땅으로 키우고 있어서 아직 템도 완벽하게 맞춰진게 없고 나중에 템들 갖추면 스탯 초기화 해서 제대로 맞추려고 합니다. [아직 스탯 초기화 한적 없습니다] 

 

스킬은 라이트닝에서 스태틱 필드1개, 텔레키네시스1개, 텔레포트 1개

콜드[아이스]에서 프로즌 아머1개 그리고 오브 20개, 콜드 마스터 1개

파이어 스펠에선 파이어볼 20개, 메테오 20개, 파이어볼트 5개, 파이어 마스터 2개 

 

스킬 추가 할 수 있는 템이 부족한 상태에선 파이어 볼트 보단 파이어 마스터를 더 투자해야 좋다고 해서 앞으론 파이어 마스트 쪽으로 투자 할 예정입니다.  

 

 

 

 

 

 

헬 - 앰플 걸리면 아카라에게 Help! 

 

맨땅으로 키울때 헬에서 앰플 걸리면 몹들에게 아주 피가 녹아 나는걸 경험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전 그냥 바로 포탈 타고 아카라에 뛰어가서 저주를 풀어 준답니다. 물론 앰플을 수시로 맞아서 수시로 포탈 타고 반복 해야지만 그래도 어렵게 모은 경험치, 골드를 한순간에 버릴 수 없으니깐요 ㅠㅠ

 

 

 

 

 

 

헬 - 액1 케인 퀘스트 후 받은 레어 링

 

골고루 모든 저항력이 조금씩 올라가고 무려 힘이 12나 올라가서 좋지만 레지가 너무 낮아요 ㅠㅠ 지금 착용 하는것 보다 레지가 많이 약해서. 레지만 골고루 올라갔으면 정말 좋은건데 아쉽습니다.

 

 

 

 

 

 

헬- 액1 카운테스 앵벌 [파이어, 콜드 저항력]

 

헬 카운테스는 파이어, 콜드 저항력을 갖고 있기에, 파볼오브 소서인 저로선 다가가서 스태틱으로 피를 최대한 깍은 다음 용병이 해치울 때까지 피를 열심히 채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헬- 카운테스 룬 앵벌 총 3회 

 

획득 룬 : 앰룬1개, 오르트 룬 1개, 탈룬 1개, 주울룬1개, 포룬 2개, 아이드룬 1개, // 공포의 열쇠 1개 

 

아직 파볼오브소서로 제대로 템도 안 갖춰져 있고 렙도 높은 편이 아니어서 카운테스 앵벌은 시간대비 효율적이지 않아서 차라리 이 시간에 TC가 높은 헬 머설리엄, 피트, 안다리엘 앵벌을 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 3번만 하고 끝냈습니다. 

 

 

 

헬- 카운테스 [공포의 열쇠]  || 횃불 퀘스트 재료

 

헬에서 총 3개의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액1 포가튼 타워 -  카운테스 [공포의 열쇠]

액2 카오스 생츄어리 - 소환술사 [증오의 열쇠]

액5 홀 오브 페인 - 나락 [파고의 열쇠] 

 

이 3개의 열쇠는 횃불 퀘스트 재료입니다. 열쇠를 3개씩 얻은 다음 헬에서 총 3개의 문을 열어 주고 각각의 장기를 얻으면 드디어 횃불 따러 가는 문이 열리게 됩니다. 

 

 

 

헬 - 안다리엘 첫 드랍 아이템

 

디아2 아이템 드랍율이 다양한 조건과 여러 형태가 있지만 그중 첫 번째 사냥 했을때 드랍율이 많이 높다고 하는데, 저에게 쓸만한 템은 없습니다. 뭐 앵벌 이제 시작입니다. 마음 비우고 그냥 해야죠. 앵벌은 뭐 그냥 하는거 아닐까요? ㅎㅎ

 

 

 

 

 

헬 - 안다리엘 앵벌 총 4회 || 현재 매찬 : 23

 

 

매직 아이템 : 4개

세트 아이템 : 1개

레어 아이템 : 6개 

유니크 아이템 : 1개

 

 

 

헬 - 안다 앵벌도 제법 할만 합니다. 이전에 보여드린 것 처럼 스태틱으로 피를 최대한 깍고 그리고 문&벽 까지 유인 한 다음 벽 넘어로 파볼을 계속 퍼부으면 어느새 죽습니다 ㅎㅎㅎ 이전 기수에선 안다 앵벌 하면서 기드참을 많이 먹었어서 기드참 나와주면 매찬도 올라가고 갬블할때도 유용해서 하나 나와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헬- 피트 앵벌 || 레어 갑옷

 

 

방어력도 높고 제가 부족한 라이트닝 저항력과 피를 많이 높여줄 수 있는 템입니다. 연기 만들기 전까지는 이 갑옷으로 버텨야 겠습니다. 스텔스는 이제 그만 입어줘야 합니다.

모든 분들이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앵벌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피트를 한번이라도 더 돌아라. 그만큼 피트에선 고급 룬 뿐만 아니라, 룬 워드 재료, 템 모두가 잘 나온다고 높은 평이 있습니다.

저도 여기서 이전 기수들에서 고급 룬과 모너크 방패는 수도 없이 먹었습니다. 물론 꼭 내가 필요할때는 잘 안나오는 법이죠. 얼른 모너크 방패를 얻어서 모넉 스피릿을 만들고 싶습니다. 

 

 

 

 

 

헬- 머설리엄 || 스몰참 파이어 저항력 10%

 

 

파볼오브소서가 헬에서 가장 사냥하기 쉬운 곳은 머설리엄 같습니다. 몹들이 라이트닝 내성으로 파볼 또는 프로즌 오브로 편하게 잡을 수도 있고 몹들 대부분이 느립니다. 좀비, 해골 들이 많아서 좀만 다가온다 싶으면 텔레포트로 떯어져서 파볼&오브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TC도 높아서 이 곳에서 탈라셔 세트를 맞췄다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으론 몹 사냥은 쉽지만 몹 개수가 좀 부족하다고 느껴서 피트를 한번이라도 더 돌게 되더라구요.] 

 

 

 

정말 디아2 앵벌은 극악인거 같습니다. 아무리 시간을 많이 투자해도 템 1개도 못 건질때도 있고 어쩔댄 앵벌 한두번 했는데 잘 나올때도 있는 법이죠. 디아2 앵벌은 마음 비우고 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힘들게 해야 고급 룬, 템 득했을때 희열감이 높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