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라이프/디아블로2

디아블로2 - 래더 28기 시작 첫날 [파볼오브 소서 맨땅 육성]

by HiDongdong 2021. 6. 13.

한국 시간 기준 2021년 6월 12일 오전 9시 부로 래더 28기가 새로 시작 했다.

기존 디아2 유저들은 언제나 그렇듯 래더가 리셋 될때만을 기다리고 첫날 부터 재밌게 하시고 앞으로 출시 예정인 디아2 레져렉션[리마스터]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은 연습 삼아 이번 래더 28기에 오랜만에 복귀 하시는 분들도 꽤 있는 것 같다.

 

디아2 레져렉션[리마스터] 사양이 꽤 좋아야 하는 것 같은데 내 노트북으로 과연 돌릴 수 있을런지 ㅠㅠ 컴퓨터 사양만 괜찮다면 나도 살 의향은 있다. 

 

 

언제나 그렇듯 난 디린이 이기에 첫 캐릭은 소서! 맨땅 육성이니 맨 처음은 2원소인 파볼오브 소서[파이어 계열 + 아이스 계열]로 키우다가 추후 아이템을 구하던지 맞추면서 변경 할 것 같다. 

맨땅은 소서 아니면 팔라딘이 그나마 가장 무난 하고 쉬운 것 같다.

 

 

 

 

 

 

 

뭐지 뭐지. 이번 래더 28기 소서는 축캐[축복 캐릭]인가. 액1 덴오브 이블 첫 퀘스트에서 그랜드참, 스몰참을 이리 연달아 주시다니!!! 

 

 

 

 

 

 

 

 

그랜드 참은 3민첩으로 그럼 그렇지 하고 스샷 찍는 것 마저 까먹었다. 스몰참은 파레[파이어 저항력]가 6%라니 ㅠㅠ 이리 감사할 수가. 나중에 디아블로 1대1 붙어서 디아가 뿜어대는 불을 맞서려면 파레는 필수!!!!

 

 

 

 

 

 

 

 

덴오브 이블 퀘스트에서 얻은 2개의 레어를 얻었다. 부츠야 뭐 맨발로 다닐 수 없으니 신발 신어줄 정도고 저 레어 재벌린이 액1에서 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다. 데미지가 제법 높은데 25번 던질 수 있고 자동 수량 회복으로 아주 좋다. 소서는 초반에 마나에 대한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다. 물론 햄딘으로 키워도 마찬가지겠지만... 몇번 마법 쓰면 마나가 부족하다고 울어 대는게 아주 ㅠㅠㅠㅠ 

 

 

 

 

파볼을 몇번 던져야 죽이는 몹을 레어 제벌린으로 원샷 원킬이다. 근데 자동 수량회복 되니 얼마나 든든한 무기인지 ㅎ

이번에 파볼 오브 소서 키울때 초반에 파이어볼트를 좀 투자 했다 어자피 파이어 볼 스킬이 메인이지만 파이어 볼트가 보너스 데미지 효과가 있으니 초반에 몇개 투자 해도 되겠다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에 빠른 사냥을 위해 차지드 볼트를 투자 해서 쭉쭉쭉 키운 다음 스킬 초기화를 해서 스킬을 재정비 하는 방법이 주로 사용 한다고 하는데 난 천천히 재미를 느끼면서 키우고 싶어서 내 맘대로 ㅎㅎ] 

 

 

 

 

 

 

 

레어 갑옷. 파레/라레 각각 5%에 피마나가 눈꼽만큼 올라가지만 어찌이리 감사하던지. 넙죽 받아 입었다. 

이런게 맨땅 육성의 재미인거 같다. 보잘것 없는 템들도 감사하게 느끼는 이 재미 ㅎㅎㅎ 

 

 

 

 

 

얼른 케인을 구해야 한다. 그래야 아이템 확인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얼른 구해서 일 시켜야지~ 

 

 

 

 

 

레어 캡 - 와우 라레 8%, 포레6% 레지를 좋아하는 나에겐 아주 감사한 템이다.  

 

 

레벨 7인데 어느정도 레지가 조금씩 올라가는게 아주 시작이 좋다. 

[이때 까지만 해도 내가 룬 저주를 받아 노가다를 할 줄 몰랐다.] 

 

 

 

 

소서리스 맨땅 키울때 노멀 액 1 카운테스 룬 작업은 주로 룬워드 "꽃잎, 스텔스" 이다.

 

꽃잎[지팡이] 2소켓 = 티르룬 + 랄룬

스텔스[갑옷] 2소켓 = 탈룬 + 에드룬

 

카운테스에서 딱 저 4개의 룬만 먹으면 되는데, 티르룬을 2시간 동안 먹지 못 했다. 블랙 마쉬 오기 전까지 제법 템 잘 줍줍 하면서 무난 하게 왔는데 카운테스에서 2시가 동안 룬 작업을 해야 하다니 ㅠㅠㅠㅠ 결국 난 티르룬을 1개도 얻지 못 한채 그냥 진행 하기로 했다. 

[*꽃잎 재료인 지팡이 2소켓 + 3파볼 이상 붙은 재료 얻으려면 또 노가다 해야 해서 벌써 지치고 싶지 않았다]

 

 

 

 

 

 

 

카운테스를 2시간 동안 돌면서 레벨업을 제법 해둬서 안다리엘 깨는건 정말 가볍게 이겼다. 안다 잡을때는 포이즌 포션을 나와 우리 용병을 먹어두어야 하는데 포션도 안 먹고 그냥 깨버림. 안다가 준 템들은 다 상점행.. 

 

 

 

 

 

 

소서리스인 나에겐 참 쓸모 1도 없는것 하지만 저 파레 50%가 상당히 눈에 들어 오더라.. 근데 어자피 액2에선 파레가 그닥 중요하지 않고 조만간 룬워드 꽃잎[지팡이]을 착용 할 예정이니 이건 쓸모가 없음.

 

 

 

 

 

 

 

룬워드를 만들때 가장 중요한건 매직 템이 아닌 그냥 일반 템이어야 한다. 그리고 룬을 무조건 순서대로 넣어야 한다.

스텔스 룬워드는 갑옷 2소켓에 탈룬 + 에드룬을 위에 처럼 순서대로 넣으면 완성 됨. 

 

 

 

 

스텔스는 초반에 아주 유용하다 소서리스의 최강의 스킬 중 하나인 텔레포트가 있지만 마나 부족으로 사용이 힘들다. 그래서 초반에는 무조건 뛰어 다녀야 하는데 그러기엔 스텔스가 아주 좋다. 그리고 액2에선 독을 뿜어 대는 애들이 많아서 포이즌 저항력이 많이 유용하다. 

룬워드 스텔스 만들때도 방상, 방어도가 좋은걸 골라서 만드는 사람도 있는데 난 이번에 탈, 에드는 남아 돌고 갑옷에 방상이 있던 없던 방어도 신경 쓰지 않고 상점에서 2소켓 갑옷 보이자마자 그냥 바로 사서 만들었다.

 

 

 

 

초반에 몹을 죽이면 최하급 보석들이 나오는 경우가 제법 많다 그걸 그냥 버리거나 상점에 팔지 말고 잘 모아 둔 다음 큐브를 얻어서 돈을 벌 수 있다. 상점에서 위 사진 왼쪽 처럼 파란색 글씨 매직 템 중 가장 저렴한걸 산다. 

그리고서 큐브에 매직 지팡이와 + 최하급 보석 3개[종류 상관x] 넣고 큐브를 돌리면 지팡이에 스킬이 부여 된걸 확인 할 수 있다. 그걸 상점에 팔면 1만원을 얻게 된다.[액2 기준] 이렇게 몇번 만들어서 팔게 되면 제법 돈이 모으게 된다. 

소서가 이 돈을 최소한 꽃잎 재료 지팡이를 살 정도로 모아둬야 한다. 

 

 

 

 

 

 

액1 에서 지팡이 중에 2소켓 + 매직이 아닌 일반 템 중 파이어 볼 3 스킬이면 아주 좋다. 

위 사진 처럼 1소켓은 무의미. 상점 노가다는 액1 마을에서 상점을 쭉 둘러보고 찾는게 없으면 웨이 포인트를 통해서 다른 아무 웨이포인트 갔다가 다시 마을로 돌아 와서 상점을 보면 새롭게 템들이 바뀌어져 있다. 

이걸 내가 원하는 템이 나올때까지 주구장창 하면 된다.  

 

 

 

 

 

난 카운테스 룬 노가다로 렙도 초반에 빨리 올려서 퀘스트 진행 보다 꽃잎을 먼저 착용 하고 싶어서, 상점 노가다를 몇번이고 봐도[거진 1시간] 안나와서 그냥 2파볼이 그나마 최선인거 같아서 이걸로 함. 그래도 액2 진행하면서 티르룬 얻은게 감사한 정도다 ㅠㅠㅠ 

 

 

 

 

꽃잎 룬워드는 일반 지팡이 2소켓 + 티르룬 + 랄룬을 순서대로 넣으면 된다. 위에 2 파볼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능력이 꽃잎만이 스킬이다. 맨땅 파볼오브 소서에겐 초반에 필수 템이기도 하다. 이거 하나면 노말 액5까지 깨고 나이트메어 액1 카운테스 룬 노가다도 충분히 가능 하다. 

 

 

 

 

첫 레어링!! 파레 8%, 9매찬!! 감사합니다~~~~

 

 

 

 

 

뭐 타운포탈 안주고 레어템 준게 어디냐며 위안을 삼아 본다. 쓸모는 없어도 노란색, 금색의 템을 보면 그냥 기분이 좋다.

 

 

 

 

역시 메피인가. 유니크 템을 많이도 준다. 난 스텔스를 아직 잘 쓰고 있어서 이건 나를 위해 열심히 몸빵 해주는 용병을 줘야지. 

 

 

 

 

 

 

액3까지 열심히 뛰어 다녀야 해서 참 필요한 템인데, 액4 디아와 1대1 붙어서 싸울때 불을 견뎌야 하는데 파레가 부족한 나에겐 디아와 싸울땐 이건 못 쓸듯... 

 

 

 

액4에서 4줄짜리 벨트를 상점에서 살 수 있는데, 이때 상점 노가다로 자신에게 부족한 레지를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도록 찾는것도 좋다. 난 파이어 저항력이 딸려서 파레가 좀 어느정도 붙은 4줄짜리 벨트를 샀다. 

 

 

 

 

액4 헬포지 룬. 뭐 노말이니 기대는 안했는데 이때도 티르룬은 없네. 아이드룬 겁나 많은데 ㅠㅠ 

그리고 이왕이면 최상급 보석은 토파즈나 자수정이 좋다. 추후에 벅큐빙이나 여로모로 쓸모가 있음.

 

 

 

 

 

 

 

 

노멀 디아 아이템 - 제법 레어템은 나왔지만 도움 될만한 건 없다. 

 

 

 

 

 

 

 

 

 

노말 바알 앵벌 아이템 - 현재 장갑이 가장 필요 했는데, 파레 17%, 11 매찬 아니면 나에게 영 쓸모가 없는거다 ㅠㅠ 저 템이 2 패시브 스킬이 아닌 보우 였으면 그나마 아마존들에겐 초반에 감사하게 사용 되었을 것 같다. 2보우 + 20공속이면 쓸만 해 보이는데.. 

 

 

 

 

 

이로써 래더 28기 파볼오브소서 육성 첫날이 끝남 딱 노말 까지 끝냈고, 난 빨리 캐릭터를 키워서 고급룬 이나 아이템을 얻고자 하는건 아니기에 내 패턴에 맞게 즐기면서 키우고 있다. 이 재미로 디아2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많은 디아2 유저들도 다들 처음부터 시작 하는 재미를 느끼기 위해 래더 리셋 하는 날짜만을 기다리고, 앞으로 출시될 디아2 레져렉션에 기대를 많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