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브리오슈 생지] 앙금없이 콩가루크림빵 (인절미크림빵)
*어떻게 만드는지 참고는 하시되, 따라하셨다가 망하실수도있습니다 ㅜㅜ
집에 인절미떡 만들어먹다가 남았던 콩가루가 있어서 인절미빵을 해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커스타드크림을 만들어서 콩가루를 넣는 방법과, 생크림을 휘핑한것에 콩가루를 넣는 방법, 버터, 설탕, 계란을 사용해 콩가루크림을 만드는 여러가지 방법들 중에서 생크림을 사용한 방법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장보러나간김에 생크림이랑 팥앙금을 사오려고했으나, 생크림도 없어서 휘핑크림을 사왔고, 팥도 없어서 그냥 팥앙금없는 인절미크림빵을 만들었습니다.
1. 빵 1개당 생지 1개를 기준으로 꺼내 해동하고 부풀려줬습니다.
2. 부푼 생지의 공기를 빼주고, 동그랗게 만듭니다.
3. 예열안된 오븐에 뜨거운 물그릇을 넣고 생지가 부풀게 발효시킨뒤, 우유를 발라 굽습니다. 350F에서 13~15분.
4. 콩가루크림을 만듭니다. 생지 해동시킬때 미리 크림을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는게 좋습니다.
휘핑크림이나 생크림 475g(한통), 설탕 40g, 콩가루 50g, 바닐라익스트랙 조금
크림에 설탕을 넣어 거품을 올린뒤, 콩고물을 넣어 단단하게 휘핑해서 짤주머니에넣어 빵이 식을때까지 냉장고에 둡니다.
5. 빵이 식었다면, 젓가락 같은 길죽한 도구로 빵을 후벼파줍니다. 그리고 짤주머니에 넣어뒀던 크림을 안에 가득 채워넣어줍니다.
6. 슈가파우더와 콩가루를 섞어서 준비한뒤, 빵에 남은 크림을 발라 콩가루를 덮어줍니다.
앙금을 넣어서 만들었으면 더 맛있었을것 같은데, 콩가루가 고소해서 나름 괜찮습니다. 바로 먹는것보다 냉장고에서 크림을 살짝 차갑게한뒤 먹는게 더 맛있습니다.